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우리는 무엇이 선이고 무엇이 악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게 악인 지를 알면서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의 시험을 당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시험보다 더 큰 시험을 주시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만히 있으면 시험에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시험을 이기기 위한 연습을 해야 합니다.

     

    1. 우리의 연약함을 깨달아야합니다.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고린도전서 10:12)

    우리는 참으로 연약합니다. 누구든지 죄를 지을 상황이 주어졌을 때 피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여러분은 시험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까? 그럴 때 어떻게 하셨습니까?

    우리 자신을 유혹의 환경에 내버려 두지 마세요. 피하는 것이 맞서서 싸우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2. 우리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합니다.

    "내 눈을 돌이켜 허탄한 것을 보지 말게 하시고 주의 길에서 나를 살아나게 하소서" (시편 119:37)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받을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받을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빌립보서 4:8)

    유혹이나 시험이 오는 상황을 무시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다른 곳에 가 있다면 유혹은 그 힘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유혹의 전화가 걸려올 때 받지 말고 끊어버리세요.

     

    3. 우리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신앙의 동역자가 있어야 합니다..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혹시 그들이 넘어지면 하나가 그 동무를 붙들어 일으키려니와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전도서 4:9-10)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 (야고보서 5:16)

    우리가 우리의 잘못이나 어려움을 나누지 감추는 이유는 우리의 자만심 때문입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우리뿐만 아니라 모든 믿음의 동역자들에 대한 영적 성숙과 자유입니다.

     

    4. 말씀으로 마귀 사탄을 대적해야 합니다.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에베소서 6:17)

    우리가 사탄을 대적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힘과 능력이 있고, 사탄은 그 말씀을 두려워합니다.

    우리가 성경말씀을 기억하고 있지 못한 것은 총알이 없는 총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은 영적 총에 충분한 총알을 가지고 계십니까?

     

     

     

     

     

    반응형